본문 바로가기

맛집 info.

성수 맛집 쭈꾸미도사, 매운 음식이 땡길 때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성수 맛집이라고 하면 '소문난 성수감자탕' 아니면 '성수족발'이 유명한데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쉽게 먹기 힘들더라고요. 그러던 중 오늘 알게 된 '쭈꾸미도사'를 방문하였는데 몰랐던 맛집을 찾은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바로 내돈내산 솔직한 후기로 소개하려고 합니다!

철판에 쭈꾸미를 끓이는 사진
삼겹쭈꾸미!!!

 

 

1. '쭈꾸미도사' 위치 및 영업시간

주꾸미도사는 체인점이라서 서울에도 여러 군데가 있는데요, 저는 성수에 있는 곳을 방문했어요!

위치는 성수역 3번과 4번 출구 사이 골목에 있습니다. 찾아가기는 진짜 쉬어요!

- 주소: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 110 1층쭈꾸미도사

- 영업시간: 11:00~23:00(15:00~16:30 브레이크 타임 / 매주 일요일 휴무)

- 전화번호: 0507-1339-4991

2. 가게 외/내부 및 주차장 사진

간판 사진
외관에서부터 매운 맛이!

쭈꾸미 도사는 외관에서부터 매운맛이 확 나요! 물론 쭈꾸미가 매워야 맛있겠지만, 저 같은 맵찔이들한테는 솔직히 조금 망설여지는 그런 비주얼이었어요. 하지만 오늘은 용기를 내서 먹으러 갔어요!

손님이 꽉 찬 내부 사진벽에 붙은 포스터 사진
내부 테이블 사진 및 여러가지 메뉴 사진

내부는 테이블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어요. 한 14개 정도 있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벽면에는 포장으로 2인분 주문 시 3인분을 준다는 포스터가 있었습니다. 다만 포장을 해가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시더라고요!

 

주차장은 바로 옆에 있기는 한데, 저녁에는 차가 너무 많아서 대기 힘드실 수도 있어요!

3. 메뉴판

테이블 오더 사진2테이블 오더 사진
테이블 오더를 통해서 편하게 주문하고 메뉴를 볼 수 있었어요!

요즘은 많은 곳에서 테이블 오더를 사용하고 있는데, 여기도 테이블 오더를 사용하고 있더라고요! 메뉴판을 편하게 볼 수 있고, 메뉴들에 대한 설명도 있어서 테이블 오더는 진짜 좋은 것 같아요!

메인 메뉴인 쭈꾸미는 

- 쭈꾸미 1인분: 15,000원

- 삼겹 쭈꾸미 1인분: 16,000원

- 대창 쭈꾸미 1인분: 18,000원

- 쭈곱새1인분: 16,000원

- 육전: 10,000원

- 쭈꾸미 2인 + 육전 세트:  39,000원

- 쭈꾸미 3인 + 육전 세트: 54,000원

- 삼겹쭈꾸미 2인 + 육전세트: 41,000원

- 삼겹쭈꾸미 3인 + 육전세트: 57,000원

입니다. 

쭈꾸미만 먹거나 삼겹, 대창, 새우 등과 함께 먹는 메뉴들도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넚습니다. 그리고 육전을 같이 먹는 메뉴가 있는데 이것도 너무 좋았어요! 저 같은 맵찔이들한테는 꼭 추천드립니다!

쭈꾸미를 주문할 때 매운맛도 단계별로 선택하실 수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맛을 주문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4. 제가 주문한 메뉴

저희는 2명이서 금요일 저녁에 갔는데요, '삼겹쭈꾸미 2인 + 육전세트'와 '볶음밥 1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

원래라면 술도 먹었을 텐데 제가 차를 가져가서 술을 못 먹었어요....

근데 주변에서는 거의 모든 테이블들에서 술을 드시더라고요... 참느라고 진짜 힘들었습니다!

5. 추천 여부

저는 추천드립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우선 쭈꾸미가 싱싱해서 그런지 엄청 탱글탱글합니다. 평소에 제가 쭈꾸미를 좋아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진짜 역대급 탱글이었습니다. 

그리고 육전이랑 같이 먹는 게 새롭고도 맛있더라고요? 저는 솔직히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데요, 이번에는 육전이랑 같이 먹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잘 먹고, 다음날도 별 다른 문제없었습니다!

6. 솔직한 후기

다양한 반찬들이 올라와 있는 상차림 사진
주문하면 기본상을 차려주십니다!

테이블 오더로 주문을 하시면 기본 상차림을 해주시는데요, 여기서 잘 보셔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우선 개인별 1개씩 주시는 마요네즈! 이건 뭐 다들 아시죠? 매우면 찍어드시는 겁니다!

다음으로는 중앙에 있는 유리로 된 2개의 그릇에 담겨 있는 콘옥수수+감자샐러드?, 마카로니 이 두 개가 진짜 맛있습니다. 아니 맛을 떠나서 저처럼 매운 음식을 잘 못 드시는 분들에게는 꼭 있어야 하는 구원자입니다!

철판에 쭈꾸미가 담겨 있는 사진육전이 담겨져 있는 사진
주문한 메뉴들이 나왔어요!

조금 있으면 저희가 주문한 삼겹쭈꾸미와 육전 세트가 나오는데요, 쭈꾸미가 먼저 나오고 육전은 10분 정도 기다리니깐 나왔어요. 특히 육전은 방금 해서 엄청 뜨거웠어요. 바로 한 음식이라 그런지 더 맛있었어요!

삼겹쭈꾸미는 생각보다 삼겹살이 적어서 "이게 다라고?" 생각했었는데요, 먹다 보니 처음 생각했던 것보다는 더 많이 들어 있는 것 같았어요. 2인분에 삼겹살은 6~8조각 정도 있는 것 같아요!

맛있게 끓고 있는 사진탱글한 쭈꾸미가 끓고 있는 사진당면과 콩나물이 있는 사진콩나물이 있는 사진
맛있게 익어 가는 삼겹쭈꾸미!

일단 끓기 시작하자 입에서 침이 막 나왔어요.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비주얼이 진짜 장난 아닙니다. 그중에서도 쭈꾸미가 탱글 하니 맛있게 익기 시작하니 진짜 참기 힘들더라고요. 

쭈꾸미 손질이나 불 조절, 당면 넣는 타이밍 등은 직원분께서 직접 해주십니다. 다만 불을 끄는 시점을 저희는 조금 늦어서 국물이 너무 많이 졸아버렸습니다. 여러분들께서는 당면가지 넣고 나면 불을 좀 낮춰서 끓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여기 음식 진짜 맛있어요. 매운맛을 잘 못 먹는 저이지만 이날만큼은 매운 음식을 엄청 먹었어요! 아 그렇게 맵지도 않습니다. 먹을 만한 수준이었어요!

깻잎을 더 달라고 말씀드렸는데 엄청 많이 주셨어요. 요즘 깻잎값이 진짜 비싼데 조금은 죄송했어요... 그래서 다 먹고 왔습니다. 

볶음밥이 완성된 사진볶음밥에 들어 있는 쭈꾸미 사진
볶음밥은 못참지!

다 먹고 나서 날치알 볶음밥도 먹었습니다. 배가 불러서 볶음밥은 1인분만 먹었어요! 날치알 볶음밥이라 날치알이 씹히는 식감이 좋았어요. 아 그리고 볶음밥을 주문하실 때 양념이 너무 적게 남아 있으면 싱거울 수 있으니 쭈꾸미나 양념이 적당히 남아 있을 때 미리 볶음밥을 주문하세요! 그러면 직원분이 오셔서 덜어주시고 나서 볶음밥을 해주십니다. 볶음밥을 할 때 소스의 양만큼은 전문가의 선택을 믿으세요!

7. 함께 보면 좋은 글

또 다른 쭈꾸미 맛집을 찾으신다면?

수원 망포 맛집 소문난 대구왕뽈짐, 해물찜은 무조건 여기서 드세요!

 

수원 망포 맛집 소문난 대구왕뽈짐, 해물찜은 무조건 여기서 드세요!

수원 망포역 주변 맛집을 한 곳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눈이 많이 오는 요즘 같은 날씨에는 속이 따뜻해지는 매운 음식을 먹고 싶어 지는데요, 이런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해 드리는 수원 망

whatdoyouneed.tistory.com

서울 맛집을 찾으신다면?

서촌 맛집 경복궁역 '칸다소바'에서 마제소바, 아부라소바 중 뭘 먹을거야?

 

서촌 맛집 경복궁역 '칸다소바'에서 마제소바, 아부라소바 중 뭘 먹을거야?

안녕하세요! 센스안센스입니다! 서촌이나 경복궁에 가시면 꼭 드셔야하는 서촌 맛집 경복궁역 '칸나소바'에서 마제소바, 아부라소바 등 맛집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바로 서울 서촌 맛집으로 알

whatdoyouneed.tistory.com

성수역 가장 저렴한 주차장을 찾으신다면?

'모두의 주차장' 어플 리뷰! 근처 주차장 중에 가장 싸게, 빠르게 주차하는 방법! (추천인 코드도 있어요!)

 

'모두의 주차장' 어플 리뷰! 근처 주차장 중에 가장 싸게, 빠르게 주차하는 방법! (추천인 코드도

안녕하세요! 센스안센스입니다. '모두의 어플' 주차장을 활용해서 근처 주차장 중에서 가장 싸게, 가장 빠르게 주차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모두의 주차장 어플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

whatdoyounee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