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센스안센스입니다! 서촌이나 경복궁에 가시면 꼭 드셔야하는 서촌 맛집 경복궁역 '칸나소바'에서 마제소바, 아부라소바 등 맛집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바로 서울 서촌 맛집으로 알려진 "칸나소바" 입니다! 저도 사진 보고 찾아갔었는데, 너무나 만족하고 온 맛집! 리뷰 시작할게요!!!
< 목 차 >
- 들어가는 말
- 위치와 영업시간
- 분위기와 인테리어
- 대표메뉴
- 가격대 및 메뉴판
- 서비스와 서빙
- 유명인사 방문 및 주변 관광지
- 기타사항(주차장, 애완동물)
- 마치며
1. 들어가는 말
얼마 전에 서촌 근처에 일이 있어 점심 먹을 맛집을 찾다가 몇 개의 글을 보던 도중에 눈에 확 들어온 음식 사진이 있었어요.
그게 바로 위에 나온 마제소바 사진!
저 많은 대파와 부추, 그리고 날계란은 과연 어떤 맛일까? 이 궁금증에 점심 먹을 장소를 칸다소바로 정하게 되었는데, 정말 만족한 그 맛집! 후기 지금 말씀드릴게요!
2. 위치와 영업시간
2-1. 위치
칸다소바는 체인점으로 제가 방문한 경복궁역점 말고도, 혜화, 마포, 롯데월드몰, 인천, 부산 등 전국적으로 많은 곳에 있어요!
이번에 제가 방문한 경복궁역점은 경복궁역 2번 출구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있어요!
2-2. 영업시간
점심은 11:30~15:30(라스트 오더 15:00), 저녁은 17:00~21:30(라스트 오더 21:00)입니다!
따로 휴무일은 없어요!
3. 분위기와 인테리어
일단 외관은 깔끔한 분위기로 되어 있고, 도쿄 라멘대회에서 우승했다는 큰 현수막과 입간판이 세워져 있더라고요.
그리고 바로 옆에 대기하는 방법과 내부에 들어가면 키오스크가 있어요. 칸다소바는 웨이팅 방법이 특별한데요, 번호를 받거나 연락처를 남기는 게 아니라 일단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고 나서 영수증에 있는 번호를 나중에 불러주는 그런 시스템이에요. 그래서 웨이팅 중에 멀리 가거나 하지는 못해요.
그리고 내부는 오픈 키친 형태로 되어있고, 모든 좌석이 키친을 바라보게 되어 있어요. 안쪽까지 합치면 20석가량 되는 자리가 있어 생각보다 순환이 빠르더라고요! 웨이팅이 있어도 오래 기다리지는 않을 것 같아요.
그리고 각 좌석들 앞에는 대표메뉴들을 맛있게 먹는 방법들이 적혀있고, 그 아래에는 3가지 소스(고추기름, 다대기, 다시마식초), 절임무 + 생강이 있어서 개인이 원하는 만큼 넣어먹게 되어있어요. 각 소스의 맛은 글 아래쪽에서 다시 말씀드릴게요!
4. 대표메뉴
서촌 맛집인 칸다소바의 대표메뉴는 '마제소바'와 '아부라소바' 이 두 가지예요! 물론 라멘도 있기는 한데, 대부분 분들이 위 두 메뉴를 드시더라고요?
만약에 매운것을 못드시면 마제소바를, 매콤한것 좀 먹는다면 아부라소바를 추천!
위 사진에서 왼쪽에 있는 마제소바에서 삶은 계란과 챠슈는 추가한 거예요!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아부라소바에서 돼지껍데기랑 차슈는 추가한 거예요!
돼지껍데기는 무조건 추가! 차슈는.. 진짜 원하시면 추가해드세요! 꼭 드셔야겠다 하시면...
5. 가격대 및 메뉴판
앞서 말한 대로 키오스크로 주문하기에 메뉴판은 별로 없어요. 다만 키오스크 상단에 어떤 메뉴에 어떤 게 들어가는지를 상세하게 적어주셔서 참고하기 좋았어요!
- 마제소바: 11,000원
- 아부라소바: 11,000원
- 아부라소바 + 돼지껍데기: 13,500원
- 돈코츠라멘: 12,000원
- 하이볼: 7,000 / 생맥주: 4,000
6. 웨이팅 및 서빙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여기는 웨이팅이라는 게 조금 달라서, 일단 도착하면 키오스크로 주문하고 나서 밖에서 기다리는 시스템이에요. 그러니 사람들이 많다고 해서 겁먹지 말고 들어가서 주문먼저 하셔야 해요!
그리고 기다리고 있으면 직원분께서 영수증에 적힌 번호를 불러주시면 들어가서 자리에 앉으시면 됩니다! 앉고 나면 5분 안에 요리가 나오니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아 웨이팅 많이 궁금하실 텐데 저희는 평일 1시쯤 갔고, 저희 앞에 6팀 정도 있었는데, 20분 정도 웨이팅했어요.주말에는 1시간 넘게 기다린 분들도 많더라고요...
앉아서 3가지 소스(고추기름, 다대기, 다시마식초)와 절임무 + 생강을 먹을 만큼 준비하고 있으니 식사가 나왔어요.
7. 맛있게 먹는 법!
7-1. 마제소바 맛있게 먹는 법
일단 나오자마자 제일 눈에 들어오는 건 노란 계란 노른자와 아주 넘쳐나는 부추! 그리고 챠슈와 여러 가지 소스들.
마제소바를 먹는 맛있게 먹는 방법은
- 처음 나온 마제소바를 잘 비벼서 한입 먹어본다.
- 다대기를 구석에 조금만 넣어서 먹어본다
* 다대기는 맵기보다는 풍미를 높여줘요!
- 다대기를 넣거나 / 안 넣거나 해서 1/2정도 먹는다
- 남은 1/2은 적당량 다시마 식초를 넣어 먹는다.
- 면을 다 먹고 나면 밥을 달라고 해서 비벼 먹는다.
저도 이렇게 먹어봤는데요, 일단 처음 먹을 때 약간 느끼했던 부분이 식초를 넣는 순간 완전 사라지면서 깔끔! 그리고 밥을 넣으면 진짜 더 맛있어요. 사실 저는 밥 비벼 먹을 때가 제일 맛있었어요! 밥은 진짜 무조건 드세요. 저도 배불러서 안 먹으려다 먹었는데, 다 먹었어요!
7-2. 아부라소바 맛있게 먹는 법
아부라소바는 원래 면 위에 빽빽하게 덮인 부추가 시그니처예요! 저희는 돼지껍데기가 들어간 걸 시켜서 사진에는 부추가 많이 안 보이지만, 돼지껍데기 밑에는 부추와 계란노른자가 있어요!
저희는 돼지껍데기가 올라간 것을 시켰는데요, 무조건 이거 드세요.! 돼지껍데기가 진짜 말이 안 되게 쫄깃! 해요. 그래서 다 먹는 내내
돼지껍데기만 찾아먹고 있는 저희를 발견했답니다... (차슈는.. 그냥 추가 안 하셔도 될 듯요?)
아부라소바는 마제소바보다 조금 더 매콤? 한 맛이 있어요.
맛있게 드시는 법은
- 아부라소바를 잘 비벼서 소바만 한입 먹어본다.
- 가위로 자른 돼지껍데기와 함께 소바를 먹어본다.
- 다대기를 조금 넣어서 먹어본다.
- 매운맛이 부족하면 고추기름을,
느끼하면 다시다 식초를 넣어서 먹는다. 입니다!
8. 유명인사 방문 및 주변 관광지
유명 인사보다는 워낙 인기가 많은 곳이라 웨이팅을 각오하고 가셔야 한다는...
주변 관광지는 청와대, 경복궁, 국립현대미술관, 대림미술관 등 전시관, 통인시장, 서촌 골목길 등 갈 곳이 진짜 많아요!
국립현대미술관 같은 실내 데이트 코스가 궁금하시면 링크를 참고하세요!
2023.05.19 - [여행 info.] - 서울 실내 데이트 코스 총정리! 1탄(정적인 곳)
9. 기타사항(주차장, 애완동물)
가게 주차장은 없어서 주변에 해야 하는데, 서울 시내 워낙 주차비가 비싸다 보니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드려요!
다만, 주차를 꼭 하시려면 경복궁 주차장 활용을 추천드려요!(2시간 3,000원 / 도보 15분)
애완동물은 출입이 안 됩니다!
10. 마치며
전시회도 보고, 맛있는 것도 먹고, 구경도 할 수 있는 서촌!
서촌을 가시게 되면 "칸다소바" 꼭 드시고 오세요! 돼지껍데기 추가하셔서! 완전 추천드려요!
'맛집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리단길 용산역 맛집 '뚝방닭구이" 내돈내산 솔직한 후기! 좀 비싸지만 술 한잔 하기 좋아요! (16) | 2023.07.15 |
---|---|
더현대 호우섬! 더현대 서울 여의도 먹거리 맛집 호우섬 메뉴 및 가격 등 솔직 후기! (13) | 2023.07.11 |
춘천 맛집 '금오옥토' 남춘천역 칼삼겹살(눈꽃삼겹살) 완전 추천! (32) | 2023.05.30 |
을지로 맛집 '제주아방' 후기! 서울에서 제주도를 느끼고 싶을때?! (31) | 2023.05.20 |
춘천 맛집 '촌집족발' 후기! 족발을 코스 요리로?! (50) | 2023.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