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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info.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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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센스안센스 입니다. 오늘은 마케팅 분야에 거장 이랑주 작가의 책, '좋아 보이는 것들이 비밀' 에 대해 책소개 . 및중심 내용, 인상 깊은 구절, 아주 주관적인 평가를 설명할게요!

 
< 목 차 > 

  1. 들어가는 말
  2. 책 소개 
  3. 중심 내용
  4. 인상 깊은 구절
  5. 아주 주관적인 평가
  6. 마치며
  7. 함께 보면 좋은 글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표지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표지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표지

 

1. 들어가는 말

좋은 것을 더욱 좋아 보이게 하는 방법! 이 책에서 소개하는 내용입니다. 안 좋은 것을 좋아 보이게 하는 것이 아니라 애초부터 좋은 것을 더욱 좋게 보이게 하는 방법! 지금부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2. 책 소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표지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표지

- 제목: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저자: 이랑주
- 출판사: 지와인
- 출판일: 2021년 8월 30일
- 차례: 아래 사진 참고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차례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차례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차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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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중심내용

인간의 행동심리를 바탕으로 하여 다양한 사례를 들어 쉽게 어떻게 하면 좋은 것을 더 좋아 보이게 하느냐를 설명합니다. 그 과정에서 목차에 있는 10가지 방법을 바탕으로 다양한 예시와 함께 알기 쉽게 설명해 줍니다!
마지막에 핵심을 알려주는데, 결국에는 이미지를 중심으로 하는 비주얼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를 통해 사람들의 지갑을 열 수 있다고 말합니다!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핵심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핵심

 
이 책은 오프라인 마케팅에 더 집중하고 있는데, 온라인 마케팅 하는 방법을 잘 소개한 두 권의 책도 추가로 소개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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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인상 깊은 구절

사람들은 '좋은 것'에 끌리는 것이 아니라, '좋아 보이는 것'에 끌린다.

내 지갑을 털어가는 놈들을 드디어 잡았다. '좋아 보이는 것'들!!! 
생각해 보면 우리가 현재 구매하는 많은 것들은 우리에게 꼭 필요하거나, '좋은 것'이라고 보다는 '좋아 보이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아이폰이 새로 나올 때마다 사는 나만 봐도 그렇다. 좋아서 바꾸기보다는 좋아 보이고, 그래서 갖고 싶어서 사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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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별로 가지는 고유한 이미지가 있다.

왜 뉴스에서 앵커 뒷 배경은 파란색들일까? 생전 이런 궁금증은 가져본 적이 없다. 근데 이 책을 읽다 보면 알게 된다. 색 별로 가지는 고유한 이미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간략하게 설명하면 파란색은 신뢰, 빨간색은 맛있음과 식욕 상승, 노란색: 활력과 주의, 초록색: 안정감과 식욕 하락, 핑크색은 여성 호르몬 자극, 보라색은 고급스러움과 중성적 이미지를, 검은색은 고급스러움과 무거움, 작아 보이는 효과, 흰색은 깔끔함과 가벼움, 갈색은 포근함과 식욕 상승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이미지를 잘 살펴보면 자신이 운영하는 매장에 어떤 색을 써야 할지를 알 수 있다.
 음식점에 파란색은 절대 금물! (수산물 진열 제외)
 

식탁 위 조명은 76cm가 적당하다.

브랜드의 색, 매장별 디피방법뿐만 아니라 빛을 사용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공간의 목적에 따라 색온도나 조도를 어떻게 써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것이다. 
그중에 가장 재밌던 것이 바로 위 문구인데, 식당에서 조명의 위치에 따라 음식이 다르게 보인다는 것이다. 조명이 천장에만 있으면 음식에 집중이 안되고, 너무 낮게 있으면 먹기 불편하고...이런 것들을 보면 매장별로 당장 적용가능한 것들이 많아 보인다. 
 

5. 아주 주관적인 평가

5-1. 챕터 소개 문구부터 이목을 집중!

위에서 차례가 나온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이 책에서는 10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각 챕터를 대표하는 문구가 있는데 이 모든 문구들이 나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특히나
- 마법을 부리는 어울림의 비밀 70:25:5
- 아름다워지는 빛의 색온도 3500K
- 45도 각도와 76cm 높이의 마법
- 물건을 갖고 싶게 만드는 16cm의 비밀
이러한 부분들이 책을 읽기 전부터 너무나 궁금하게 만드는 부분이다. 물론 읽다 보면 이 모든 궁금증을 잘 해결해 준다.
 

5-2. 이해하기 쉬운 설명

이 책의 진행은 이목을 끄는 챕터명과 사람들의 본능에 근거한 행동설계 마케팅, 이러한 점들이 반영된 실제 사례, 개인 매장별 적용 방안 이렇게 후킹으로 시작해서 고개를 끄덕이며 챕터를 마무리할 수 있게 해 준다. 그러다 보니 전혀 어려움 없고 쉽게 읽을 수 있고, 실제 사례들이 있다 보니 아주 재밌게 읽을 수 있다.
 

5-3. 장사를 하기 전에 꼭 봐야 할 책

각 챕터별로 어떤 매장에는 이것을 어떻게 적용하라 라는 부분이 있는데, 그렇기에 매장을 관리하거나 운영하시는 분들은 꼭 이 책을 읽으셨으면 좋겠다. 무조건 도움이 될 것이고, 무조건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될 것 같다. 꼭 읽어보세요!
 

5-4. 앞으로의 방향성 제시

사람들은 자신이 얼마나 멋진지를 증명할 때, 고객은 기꺼이 지갑을 연다고 한다. 이 말인 즉,  구매하는 것 또는 방문하는 곳이  내가 멋있어지게 보이면 사람들은 산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뷰 맛집, 인스타 맛집이라는 곳들은 뷰 사진을 찍거나 내 사진을 찍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그곳을 방문한다. 이는 내가 거기 있었다는 것을 증명하거나 내가 거기서의 사진이 잘 나오는 것을 증명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앞으로도 나의 멋을 증명할 수 있는 것들이 계속해서 소비를 견인할 것이다.
 

6. 마치며

이 책을 읽으면 주변 모든 게 달라 보인다.  우리의 주변에 있는 수많은 사례들을 기본으로 인간의 본능을 자극하는 행동설계 마케팅을 알려주기에!

정말 재밌고, 정말 쉬운 책이니 꼭 한 번씩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7. 함께 보면 좋은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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