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info.

춘천 맛집 '촌집족발' 후기! 족발을 코스 요리로?!

반응형

촌집족발

 

< 목 차 >

  1. 들어가는 말
  2. 위치와 영업시간
  3. 분위기와 인테리어
  4. 대표메뉴
  5. 가격대 및 메뉴판
  6. 서비스와 서빙
  7. 유명인사 방문 및 주변 관광지
  8. 기타사항(주차장, 애완동물)
  9. 마치며

 

1. 들어가는 말

흔히들 족발이라고 하면 
' 집에서 쉽게 배달해 먹는 야식!' 
이라는 생각이 많으실 텐데요.
여기 그런 편견을 깨버린 곳이 있어요!
족발을 시켰는데 코스요리 먹고 온 이곳!
춘천맛집 '촌집족발' 한번 보고 가시죠!!!

 

2. 위치와 영업시간

2-1. 위치: 춘천시 거두리

  *21년에 후평동에서 거두리로 이전했어요!

촌집족발 예전사진촌집족발 간판 사진
(좌) 예전 후평동때 가게 사진 / (우) 현재 거두리 가게 사진

 

 

 

 

-2-2. 영업시간:  17:00~22:00 (월요일 휴무)

촌집족발 영업시간
영업시간

 

3. 분위기와 인테리어

21년 5월에 이전을 했기에 
 
냄새나 이런 것도 하나도 안 나서 너무 좋고, 
내부는 엄청 깨끗하고, 엄청 넓어요!
약 100석 정도 되는 좌석이 있어서
회식 같은 것도 딱일 거 같았어요!
 
 
그리고 좌식이어서 전혀 불편함 없었어요!
층고가 높아서 너무 속이 시원했어요!(역시 층고는 높고 봐야...)

촌집족발 내부 사진촌집족발 내부 사진
좌식 테이블이 약 25개 정도 있어요!


 

4. 대표 메뉴

족발집 대표메뉴는 역시 '족발' 이죠!
근데 족발 서빙되는 접시가 엄청 커요!
처음 서빙 나오면 '와... 이거 뭐야?' 라는 말이 나와요!
사이즈 비교를 위해서 아이폰 12 미니를 옆에 뒀어요!

반응형

족발집은 역시 족발이 대표 메뉴죠!

 

5. 가격대 및 메뉴판

역시 족발집은 족발이죠! 아 그리고 보쌈도 있어요!
촌집족발은 원-사이즈예요!(대/중/소가 없어요!)
족발과 보쌈, 세트는 모두 배달까지 가능해요!
다만 전채, 후식, 소면과 비빔장은 
매장에서만 드실 수 있어요!
다양한 요리를 드시려면
매장 방문해서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가격은 
- 족발: 38,000원(단일 사이즈)
- 보쌈: 38,000원(단일 사이즈)
- 세트(족발+보쌈): 55,000원
- 기타 메뉴는 아래 사진 참고
  * 배달/포장 시 소면&비빔장, 전채, 후식 주문 불가

촌집족발 메뉴와 매장에서만 먹을 수 있는 메뉴들

 

6. 서비스와 서빙

처음에 말씀드린 거처럼 코스 요리처럼 나와요!
- 전채(돼지고기 양배추볶음)
- 메인(족발or보쌈, 콩나물국, 쌈, 소스 등)
- 후식(다진 돼지고기간장조림 덮밥)
 

6-1. 전채

일단 주문을 하면 테이블을 세팅해 주시는데요
요리 아래에 깔 수 있는 테이블 매트를 깔아주세요!
저 테이블 매트는 전채를 위한 거예요!
(족발집에 테이블 매트? 뭔가 대접받는 느낌!)
주문하고 5분 정도 지나면 전체가 먼저 나와요!
전채는 달콤한 고기와 아삭한 양배추가 
너무 맛있었어요!
전체적으로 쩌거나 하지 않아서 부담 없었어요!
 
 

촌집족발 전채요리
테이블 매트를 깔아주실때 심쿵...&nbsp;

 

6-2. 메인

일단 족발은 비주얼이 미쳤어요.
접시도 엄청 크고 일단 이뻐요.
무조건 사진을 찍을 수밖에 없어요!!!
맛은 엄청 야들+부들+쫄깃이에요!
(냄새 이런거 하나도 안 나요!)
지금도 입에 침이... 와...

촌집족발 족발
족발은 쫄깃하고 야들야들하고 부드럽고.. 최고예요!

 
사이드로 나온 무침? 에는 
가자미 회도 들어있어서 상콤했어요!
김치는 시~~ 원한 맛이었어요! 맵지는 않아요!
콩나물국은 맵지 않고 시원하니 
쌈 먹고 떠먹기 좋았어요!

 
쌈은 엄청 싱싱하고, 부족하면 더 주시더라구요!
그리고 소스는 
- 특제 쌈장(우렁 들어 있어요!)
- 새우젓
- 양파절임(통 우렁이 들어있어요!)
이렇게 있는데, 쌈장이 고소하니 엄청 맛있어요!
전 저거만 먹었어요!

촌집족발 모둠쌈
싱싱한 쌈과 다양한 소스

 
이것들은 다 넣어서 맛나게 한쌈 먹었어요!!!

쌈은 진리죠!

 

6-3. 후식

후식은 족발과 같이 먹을 수 있게 중간에 주세요!
'다진 돼지고기간장조림 덮밥'인데 
저는 약간 맵더라고요?
(아 물론 저는 아주 맵찔이입니다..)
그래서 한 번에 다 비벼드시지 말고, 
조금씩 섞어 드시거나,
한 숟가락씩만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촌집족발 다진돼지고기 간장조림 덮밥
한번에 섞어 드시면 매워요!

 

7. 유명인사 방문 및 주변 관광지

아직 유명 인사는 안 오신 거 같더라고요?
벽이 깨끗했어요!
 
저녁 식사 하시기 전에
- 레일바이크
 
- 레고랜드
- 구봉산 카페거리
갔다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레일바이크는 제 글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whatdoyouneed.tistory.com/entry/춘천-레일바이크-김유정-레일바이크-방문-후기)

 

춘천 레일바이크 '김유정 레일바이크' 방문 후기!

1. 소개 오늘 소개드릴 관광지는 춘천~가평에 걸쳐 레일바이크를 운영 중인 '강촌 레일바이크'에서 운영하는 '김유정 레일바이크' 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이 회사는 3곳의 다른 레일바이크

whatdoyouneed.tistory.com

 

8. 기타 사항(주차장, 애완동물)

주차장은 가게 뒤편에 전용 주차장이 있어요!
6대 정도 전용 주차 자리 있고요,
(주차장은 2층, 1층이 가게입니다!)
아니면 주변 골목길에 하셔도 돼요!
 
식당 특성상 애완동물은 출입이 힘들어요!
 

9.  마치며

완전 쫄깃한 족발을
대접받는 기분으로 드시고 싶다면
"촌집족발" 꼭 가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