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역 횟집, 용산에서 회 드신다면 무조건 '물고기주택' 가세요!
용산역 횟집을 찾으신다면 제가 추천해 드릴게요! 이번에 신용산역 1번 출구, 용산우체국 뒤편에 있는 횟집 '물고기주택'을 다녀왔는데요, 너무 만족하고 온 내돈내산 솔직한 후기 소개해드릴게요! 두툼한 오마카세 같은 회를 원하시다면 여기 가보세요! 절대 후회 안 하실 겁니다!
<목차>
1. '물고기주택' 위치 및 영업시간
물고기주택은 흔히 말하는 '용리단길'에 있는데요, 용산역에 비슷한 이름의 횟집이 두 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물고기주택"이고, 하나는 "물고기주택 극진"인데, 메뉴 구성이나 회를 봤을 때 거의 비슷해 보였어요.
저는 이 두 가지 중에 "물고기주택"에 다녀왔습니다. (물고기주택 극진 후기는 다음에 다녀와보고 다시 올릴게요!)
- 위치: 위 지도 캡쳐본에서 보시는 것처럼 신용산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거리
- 영업시간: 매일 14:00~23:00(22:30 라스트오더)
- 전화번호: 010-9909-8713
-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mulgogi_house/
2. 가게 외/내부 및 주차장 사진
물고기주택은 처음 보면 가정집인가?라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벽에 "물고기주택"이라는 큰 간판에서 보이는 것처럼 이름부터 횟집인 곳입니다.
외부에서 보시면 분위기 좋은 바(bar)로 보일 수도 있을 것 같더라고요!
매장은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는데요, 1층은 주방이 보이는 bar형 테이블 몇 자리와 4인 테이블 3개 정도만 있습니다. 생각보다 공간이 넓지는 않습니다. 2층은 제가 가보지 않았지만 매장 자체가 그렇게 크지 않기에 가시려면 꼭 예약을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평일 저녁 8시쯤 갔는데 운 좋게 한자리가 방금 빠져서 그 자리에 바로 앉았습니다!
그리고 여기는 주차장이 없습니다. 그러니 인근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메뉴판
메뉴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격이 싸지 않습니다. 아니 비쌉니다.
- 물고기 모듬회: (소) 80,000원 / (중) 110,000원 / (대) 140,000원
- 주택 모듬회: (소) 90,000원 / (중) 120,000원 / (대) 160,000원
- 물주 스페셜: (소) 100,000원 / (중) 150,000원 / (대) 200,000원
저도 처음에는 "아무리 용산이고, 횟감이 싱싱하고, 회가 좋고 해도... 이 정도 가격이라고?"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메뉴를 시켜보시면 느끼실 겁니다.
"이 정도면 비싸지는 않다!"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싸다고는 생각은 안 듭니다.(이건 솔직!)
4. 제가 주문한 메뉴
저희는 성인 남자 3명이서 2차로 갔는데요, 물주 스페셜 중자를 시켰습니다.
좀 먹다가 나중에 조개술찜을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5. 추천 여부
솔직히 상황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일단 무엇보다 메뉴판을 한번 보고 고민하세요!
만약에 가볍게 한잔하고 싶다? 이런 분들에게는 그렇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솔직히 조금 가격대가 있다 보니...
근데 좋은 분들이랑 기분 좋은 날에, 기념으로 먹고 싶다? 또는 회를 진짜 좋아하는 분과 간다고 하면 추천드립니다!
진짜 회가 두툼하고, 맛있거든요!
6. 솔직한 후기
여기 회는 진짜 맛있습니다. 그 두께부터, 식감, 그리고 사이드로 나오는 보리쌈장? 도 맛있더라고요!
솔직히 가기 전에 다른 분들 리뷰에서 직원분들이 그렇게 친절하지 않다고 해서 조금 걱정됐는데, 저희는 그런 건 못 느꼈습니다. 직원분에 따라 조금씩 다른 것 같으니 이 점은 고려하세요!
주문하고 얼마 안 지나서 주문한 물주스페셜 중자가 나왔습니다.
사진으로도 보이시겠지만 진짜 횟감들이 싱싱하고 두툼하고, 구성도 좋더라고요?!
저 같은 회알못은 광어, 연어만 좋아했는데, 이번에 먹어본 참다랑어와 전갱이도 진짜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회가 두툼하다 보니 식감이 진짜 미쳤습니다.
참치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참치는 당장 먹기보다는 약간, 아주 약간 녹았을 때가 진짜 맛있잖아요? 이게 바로 그때 사진입니다. 와... 먹는 순간 입에 기름기의 고소함이... 말로 못합니다. 근데 진짜 맛있더라고요!
같이 가신분이 회를 좋아하시는 분인데, 그분께서도 진짜 여기는 맛있는 집이라고 하시더라고요!
먹다가 찍어서 주변이 좀 지저분하기는 하지만, 저 회들 두께 보이시나요?
진짜 두툼합니다. 하나 먹으면 입에 꽉 차는 그 느낌! 진짜... 지금도 저 식감이 기억나네요....
회를 먹다가 칼칼한 게 먹고 싶어서 조개술찜도 하나 시켰는데요, 이게 또 맛이 기가 막히더라고요!
그렇게 맵지는 않은데, 칼칼한 맛이 깔끔하다?! 이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여기 진짜 기가 막힙니다!!!!
그리고 보리쌈장이 진짜 맛있는데, 그걸 사진 못 찍은 게 조금 아쉽기는 하네요...
7. 함께 보면 좋은 글
용산역 맥주집을 찾으신다면!?
용산역 술집 파친코! 2차 가기 좋은 용리단길 하이볼 맛집 내돈내산 후기!
용산역 족발 맛집을 찾으신다면?
용산역 족발 맛집, 족발 꼭 여기서 드세요! '명품원조 한방 왕족발'
근처 주차장을 찾으신다면?
'모두의 주차장' 어플 리뷰! 근처 주차장 중에 가장 싸게, 빠르게 주차하는 방법! (추천인 코드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