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info.

2023 춘천조각축제 후기 2편! 시민체험행사 참여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센스안센스입니다.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2023 춘천조각축제 행사 후기 2편으로, 오늘은 시민 체험행사 참여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구슬 제작 체험행사!

 

<목차>

1. 들어가는 말

2. 2023 춘천조각축제 소개 및 일정

3. 체험행사 1: 유리 체험장

4. 체험행사 2: 찰흙 체험장

5. 마치며

 

1. 들어가는 말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2023 춘천조각축제 소개 2편입니다! 오늘은 체험행사 2종류를 해본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2. 2023 춘천조각축제 소개 및 일정

춘천 가볼만한곳 2023 춘천조각축제 방문후기 및 인근 맛집 소개!

 

춘천 가볼만한곳 2023 춘천조각축제 방문후기 및 인근 맛집 소개!

안녕하세요! 센스안센스입니다. 춘천 가볼 만한 곳을 알아보다가 알게 된 2023 춘천조각축제 및 인근 춘천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1. 들어가는 말 2. 2023 춘천조각축제 소개 3. 일정 및 위치 4. 각

whatdoyouneed.tistory.com

2023 춘천조각축제 소개 및 일정에 대해서는 지난번에 쓴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일정이랑 장소만 다시 말씀드리면, 

- 일정은 23년 10월 5일 ~ 10월 18일입니다. 

- 장소는 춘천 수변공원일대입니다. 

- 주소는 춘천시 삼천동 200-9 입니다.

지도는 아래에 첨부해 둘게요!

 

 

반응형

3. 체험행사 1: 유리 체험장

2023 춘천조각축제 체험장은 총 2곳인데, 유리 체험장과 찰흙체험장입니다. 

우선 유리 체험장을 먼저 소개해드리면, 입구 바로 옆에 체험장이 있어요.

사람들이 많아 없어서 현장에서 바로 신청해서 체험을 할 수 있었어요. 

유리 공예가 고온의 유리로 하는 것이다 보니 본인이 직접 100% 하는 것은 아니고 도와주시는 분께서 도와주시더라고요. 저는 평소에 유리제품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이렇게 조금이나마 체험해 봐서 너무 좋았어요. 

 

유리 체험장 및 제작 모습
직접 만든 유리볼과 식었을 때 예상 모습

유리 체험장에서는 직접 유리볼을 만들 수 있는데요, 이게 가열된 상태에서는 색이 잘 나오지 않지만 천천히 식으면 여러 가지 색이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아 물론 여기서 만든 유리볼은 본인이 가져가는 게 아니라 윤태성 작가님이 만드시는 작품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내가 만든 유리볼 하나가 작가님의 작품에서는 별 한 개로 자리 잡을 예정이라고 하셨습니다. 뭔가 아무것도 모르는 내가 만든 유리공이 작품에 들어간다는 말을 들으니 뭔가 뿌듯했어요!

 

유리를 가열하는 모습

 

4. 체험행사 2: 찰흙 체험장

두 번째 방문한 체험장은 찰흙 체험장인데요, 찰흙을 이용해서 본인이 원하는 것을 만들고 가져갈 수 있게 해 놨더라고요. 아 그리고 개인이 만든 작품을 담아갈 수 있게 종이 박스도 준비되어 있어요!

여기도 체험을 도와주시는 분이 계셨는데요, 체험전에 찰흙을 다루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해 주시고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는 도와주셨어요. 도와주시는 분이 있으셔서 꼬맹이랑 오신 분들도 쉽게 작품을 만들어 가시더라고요?

찰흙 체험장 및 도구들

초등학교 졸업한 이후에 찰흙으로 뭘 만들 기회가 없어서 시작하기 전에 많이 긴장했었는데요, 그냥 아무런 생각 없이 만들었어요. 주제는 이번 여름에 못 먹은 민어입니다... 평가는 하지 말아 주세요! 그리고 작품을 만들고 나서는 본인 작품을 담아갈 수 있게 박스를 주셔서 집에 가져오기 편했어요. 

금손이신 분들이 만들어 놓으신 작품들이 있었는데,,, 솜씨 좋은 분들이 많으시더라 고요...

제가 만든 작품과 다른 분들이 만든 작품

 

5. 마치며

춘천에서 가볼 만한 곳을 찾으시고, 손으로 뭘 만드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정말 추천드려요! 

그리고 애들이랑 같이 가시면 체험하시면서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아, 그리고 주차장 주변에 캠핑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춘천에서 캠핑장을 찾으신다면 여기서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았어요!

주차장에서 캠핑하시는 분들

 

반응형